나도 유튜버 스타,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조지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6/06 [14:29]

나도 유튜버 스타,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조지영 기자 | 입력 : 2019/06/06 [14:29]
   
 

[모닝투데이=조지영 기자]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24일 오후 6시까지 입문반 5,6,7기, 실전수익화반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1인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창작한 사진, 영상 등 인터넷을 통해 대중에게 제공하는 개인 창작자를 말한다. 유튜브나 아프리카TV에서 활약하는 1인 방송이 대표적인 예다.

 

이번 입문반 5,6,7기는 총 70명 모집(입문반 5기 20명과 6,7기 각 25명), 실전수익화반은 25명을 모집하며 수원미디어센터, 용인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경기콘텐츠진흥원 부천본원을 주요 교육장으로 1~2개월간 진행된다.

 

아카데미에서는 초보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입문 교육뿐 아니라 크리에이터들이 활동하면서 수익을 얻는 방법을 배우는 실전수익화 교육이 진행된다.

 

우수 수료생은 크리에이터 소속 계약 등 취업연계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크리에이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입문반의 경우 평균 85% 이상의 높은 출석률을 보일 정도로 많은 입문 크리에이터들이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찾고 있다” 면서 “입문교육 뿐만 아니라 실전수익화 교육을 통해 지속적인 크리에이터 성장에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공고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