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호 도의원, 가평고 구체육관 철거비 1억4천 확정

유진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6/05 [21:48]

김경호 도의원, 가평고 구체육관 철거비 1억4천 확정

유진아 기자 | 입력 : 2020/06/05 [21:48]

▲ 가평고등학교 구 체육관     © 모닝투데이


[
모닝투데이=유진아 기자안전을 위협하던 경기 가평고등학교 구 체육관이 경기도교육청 대응 지원 사업비 1억 4천만 원이 확보함으로써 철거하게 됐다.

김경호 도의원(더불어민주당ㆍ가평)“20198월 가평고 체육관이 완공돼 사용하고 있으나, 48년 된 구 체육관은 철거되지 않아 안전 위험성과 미관을 해친다는 지적이 있었다면서 이번에 확보된 사업비는 구 체육관을 철거해 안전을 확보하고, 해당 부지에 바닥포장공사를 해 주차장을 확보키로 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에 따르면, 그동안 가평군과 가평교육지원청은 상호 협의를 통해 학교 환경개선 대응사업비를 경기도교육청에 신청하는 절차를 진행했다.

학교 환경개선 대응사업비는 경기교육청과 가평군이 73의 비율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기도교육청이 14천만 원을 확보함으로써 가평군은 6천만 원만 지원하면 철거가 이뤄진다.

가평 고등학교는 65년의 역사를 가진 학교로써 기숙사 운영과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인재를 육성하고 사이클부와 육상부 운영으로 매년 다수의 실적을 올리는 명문고이다.

김경호 도의원은노후건축물 철거로 학교 학생들의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고 학교 부지 내에 부족한 주차장을 확보함으로써 새로운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게 됐다면서 이는 철거를 위해 경기도교육청에게 사업비를 요청한 결과이며, 앞으로 지역 학교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