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팔당포럼, 팔당상수원 수질관리현장 방문

이종인 의원 “팔당지역 상수원보호구역 규제개선과 주민의 희생에 걸맞은 보상 필요” 강조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0/06/26 [16:45]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팔당포럼, 팔당상수원 수질관리현장 방문

이종인 의원 “팔당지역 상수원보호구역 규제개선과 주민의 희생에 걸맞은 보상 필요” 강조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0/06/26 [16:45]

▲ 의원연구단체 팔당포럼 팔당상수원 수질관리현장 방문해 수질관리현황 등을 청취했다.    © 모닝투데이


[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팔당포럼(회장 이종인)26일 경기도 수자원본부 및 팔당상수원을 방문해 수질관리현황 등을 청취했다.

현장방문에는 팔당포럼 연구단체 회장 이종인 의원(민주당, 양평2)과 팔당포럼 회원 및 상수원지역 의원인 박관열(민주당, 광주2), 유광국(민주당, 여주1), 김규창(통합당, 여주2), 성수석(민주당, 이천1), 엄교섭(민주당, 용인2), 안기권(민주당, 광주1), 김경근(민주당, 남양주5), 이창균(민주당, 남양주6), 이제영(민주당, 성남7), 김인영(민주당, 이천2), 허원(통합당, 비례) 의원이 참석했다.

이날 팔당포럼 연구단체는 수자원본부에서 팔당 수질관리현황에 대해 보고받는 자리를 가진 가운데 수질정책과장은 수도권 한강수계 이용 취수시설 현황 팔당수계 물 관리도 팔당호 유역관리 팔당상수원 오염원 관리 팔당상수원 합리적인 규재개선 추진 수질오염총량관리계획수립 등 팔당수질관리 현황에 대해 설명했다.

이종인 팔당포럼 회장은 팔당지역 7개 시군이 규제의 고통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날 수 있게 중첩되는 규제를 우선적으로 폐지 해야한다면서 팔당 수질 문제와 관련하여 해당 7개 시군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팔당포럼 소속회원 의원들은 “2600만 인구의 물을 공급하기 위해 팔당지역 상수원보호구역에 대한 제한과 규제가 심한 만큼 그 희생에 걸맞은 적절한 보상이 필요하다, “시대 환경 변화에 맞게 관련 규정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고 주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규제개선을 위해 경기도에서 적극적으로 정부에 건의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청년대책특별위원회는 경기도가 일자리, 주거, 복지 등의 분야에서 수립·추진하고 있는 여러 가지 청년 정책의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청년문제의 근본적이고 구조적인 원인에 대한 진단을 통해 도의회 차원에서 효과적인 청년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자 20181221일 구성됐으며 활동기간은 2019212일부터 올해 811일까지(16) 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