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20 시민공감 정책토론주간’ 온라인토론방 운영

‘수원만민광장’에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정책을 제안해주세요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9/24 [08:02]

수원시, ‘2020 시민공감 정책토론주간’ 온라인토론방 운영

‘수원만민광장’에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정책을 제안해주세요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0/09/24 [08:02]

▲ ‘2020 시민공감 정책토론주간’ 포스터     © 모닝투데이


[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가 포스트코로나 대응 한국판 뉴딜 연계 정책 발굴을 주제로 925일부터 1016일까지 ‘2020 시민공감 정책토론주간 온라인토론방을 운영한다.

 

수원시 온라인 참여 플랫폼 수원만민광장수원시가 묻습니다게시판에 토론방을 개설한다. 포털사이트,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수원만민광장을 검색해 접속할 수 있다.

 

수원시는 포스트코로나 대응과 관련된 5개 토론방을 개설해 운영한다. 토론 소주제는 시민 공감·협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운영 포스트코로나, 지역 상권 활성화 방안 녹색건축물 조성 활성화 방안 수소 큐레이터 양성·시민교육 안전하고 편리한 원스톱(ONE-STOP) 통합민원실 운영 등이다.

 

수원시민뿐 아니라 모든 국민이 토론에 참여할 수 있다. 토론방에서 댓글로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2020 시민공감 정책토론 주간2단계로 진행된다. 수원만민광장 정책토론방에서 시민 의견을 수렴한 후 1026일부터 1120일까지 실행과제별 정책 토론회를 온·오프라인에서 개최한다.

 

주제별로 한 차례씩 소규모로 무관중 토론회를 열고, 토론회는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현장 토론회에는 발제자·토론자·전문가, 댓글로 좋은 의견을 제시한 시민 등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다.

 

온라인으로 토론회에 참가하는 시민들은 실시간 댓글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새로운 표준을 정립하는 데 필요한 과제를 설정하는 토론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이 참여해 참신한 의견을 제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