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물류고, 경기평택항만공사와 MOU 체결

경기도형 도제학교를 통한 물류 인재 양성

김현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9/24 [11:07]

경기물류고, 경기평택항만공사와 MOU 체결

경기도형 도제학교를 통한 물류 인재 양성

김현진 기자 | 입력 : 2020/09/24 [11:07]

▲ 경기물류고등학교와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산학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사진=평택시교육지원청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김현진 기자] 경기물류고등학교
(교장 주훈지)는 지난 23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문학진)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경기물류고등학교는 2019년부터 경기도형 도제학교를 통해 산업현장과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학교에서는 이론교육과 기초실습을, 기업에서는 심화실습이 이루어질  있도록 노력하여 다수의 기업들과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한 상태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학협력위원회 운영 ▲현장 실습 및 도제학습 운영 및 기회제공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채용정보 제공 ▲CEO특강 및 현장 실무자-교사 간 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이며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구축할 예정이다.

 

경기물류고등학교 주훈지 교장은 “경기물류고는 물류산업 분야에 종사할 우수한 물류 전문 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재학생의 다양한 진로선택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경기평택항만공사 문학진 사장은 “공사는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인재 육성을 위해 양질의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고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평택항 발전과 지역인재를 적극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