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호 도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8억 6천만원 확보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0/09/24 [10:17]

김경호 도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8억 6천만원 확보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0/09/24 [10:17]

▲ 김경호 의원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경호 의원(더불어민주당, 가평) 가평군 지역발전과 주민 삶의  향상을 위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8 6천만원을 최종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은 “가평군 설악면 신천2 마을회관에서 고기 구간의 도시계획도로 사업비”로서,  사업은 설악 도시 지역  지구단위 계획구역이 지정되고 주거지역과 설악 IC 인접하여 개발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점을 감안할 , 효율적인 교통체계 구축의 시급성과 필요성이 있는 사업이다.

 

 의원은 “설악면 도시계획도로 개설을 통해 설악면에 대한 도민 교통 접근성 증대 뿐만 아니라 가평군의 지역발전을 도모하는데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가평군은 경기도  시·군중에서도 재정이 열악한 만큼 도비 확보는 도의원의 중요한 역할이므로 앞으로도 특별조정교부금을 포함한 경기도 차원의 지원에 가평군이 모두 포함될  있도록 의정활동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은 주민숙원사업과 재해  예기치 못한 특별한 재정수요 등을 위해 경기도에서 탄력적으로  시·군에 배분·지원하고 있으며, 김경호 의원은 지난 6월에도 가평군 노후생활 SOC 개선  소규모시설 확충사업비 73000만원, 재난기본소득 인센티브 특별조정교부금 7억원  14 3000 원의 도비를 확보한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