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 개강

K뉴딜, 부동산 정책과 행정수도 이전, 포용사회와 전국민 고용보험 등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0/10/12 [17:13]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 개강

K뉴딜, 부동산 정책과 행정수도 이전, 포용사회와 전국민 고용보험 등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0/10/12 [17:13]

▲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 개강식 단체사진/경기도의회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
(원장 박옥분ㆍ수원2)12 소회의실에서 개강식과 함께 2020년 하반기 일정에 돌입했다.

 

정치아카데미는 의원들의 정치 리더쉽 함양과 공인으로서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제9대 의회 때 발족해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통해 의원들의 정치역량 강화와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올해 정치아카데미는 상반기 및 하반기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상반기에는 열리지 못하고 하반기만 113()까지 5강으로 진행된다.

 

이번 정치아카데미는 K뉴딜, 부동산 정책과 행정수도 이전, 포용사회와 전국민고용보험 등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를 중심으로 강의가 이어진다.

 

이날 개강식에서 박옥분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2020년 정치아카데미는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와 관련한 주제를 선정했다면서 정치아카데미 강연을 통해 의원님들이 초심을 되새기고 우리들의 역할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귀한 강연이 되길 기원한다밝혔다.

 

박근철 대표의원(의왕1)이번 후반기 정치아카데미가 의원님들의 의정역량 강화 뿐 아니라 후반기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경기도의회가 역할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고 축사를 대신했다.

 

한편 이날 유태영 한국외대 경영학과 교수 및 최재한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정책조정실장 등이 “K-뉴딜을 통한 한국사회 대전환이란 주제로 첫날 강의를 진행했다.

 

유영태 교수는 미국, 독일, 프랑스 등의 사례 등을 언급하면서 K-뉴딜을 통해 격차의 해소, 정보독점 해소, 영유아 교육의 중요성, 그린 리모델링를 통한 일자리 유발, 사회안전망 등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