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 현장방문 실시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0/10/15 [15:56]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 현장방문 실시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0/10/15 [15:56]

▲ 경기도의회 여가평교위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 방무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위원장 박창순)는 제347 임시회 중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를 직접 찾아 운영실태를 점검하고 현안사항과 건의사항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는 4차 산업대비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 육성”이라는 비전을 갖고도민들의 창의적인 열린 생각과 효과적인 미래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파주영어마을을 업그레이드해 2018년 8월 개소했으며창의교육인성함양 등 미래교육 4개분야와 영어교육 실시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앞으로 계획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1년도 본예산 심의에 앞서 코로나19의 여파로 그 간 운영이 어려웠던 파주캠퍼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사업추진 실태를 점검하기 위한 것이다.

 

위원회는 이날 시설관리 실태와 사업추진 현황 및 추진과정 상의 문제점들을 직접 확인하였음은 물론 현장을 어려움을 청취하고개선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위원들은 “오늘 현장방문은 파주캠퍼스의 운영실태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였고오늘 보고 느낀 점들을 앞으로 의정활동에 소중한 자료로 활용하겠다” 고 말했으며특히박창순 위원장은 “우문현답(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이라는 평소 소신대로 현장을 다니며 집행부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며현장방문에서 드러난 문제점들을 개선하고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은 상임위 위원들과 협의해 내년도 본예산 심사 과정에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날 현장방문은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꼭 필요한 덕목인 성인지 감수성 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박사옥 젠더거버넌스센터장의 성인지 정책특강을 끝으로 마무리 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