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일반·휴게음식점 등 비건(Vegan) 메뉴 취급업소 20개 선정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0/20 [09:06]

수원시, 일반·휴게음식점 등 비건(Vegan) 메뉴 취급업소 20개 선정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0/10/20 [09:06]

▲ 비건식당 안내 표지/수원시     © 모닝투데이


[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가 채식주의자를 배려해 관내 식품접객업소 중 비건 식당이나 비건 메뉴 취급 식당을 운영하는 업소의 정보를 제공한다.

비건 식당은 고기·생선·계란·우유 등 동물성 식품을 사용하지 않는 메뉴를 취급하는 식당이다. 비건(Vegan)은 채소·과일·해초 등 식물성 음식 이외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철저하고 완전한 채식주의자를 뜻한다.

수원시는 3월 공고를 거쳐 비건 메뉴 취급 업소를 모집했고, 업소 메뉴(식사류 또는 제과·제빵)와 판매 형태, 외국인 응대 가능 여부를 조사한 후 일반·휴게음식점 등 20개소를 선정했다.

선정한 업소에는 수원시에서 제작한 비건 식당 지정 표지판을 배부했다. 시민들이 업소 정보를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레스토랑(음식점베이커리(제과점)가 표시돼 있다. 일부 메뉴만 채식 음식을 취급하는지도 알 수 있다.

비건 식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환경·녹지위생비건 메뉴 취급 업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길 수원시 위생정책과장은 채식 음식에 호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수원시민과 방문객에게 다양한 식문화를 고려한 업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비건 식당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