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전시 >
하남문화재단 <온라인 즉흥공감극장>공연
 
신지현 기자 기사입력  2020/11/09 [11:57] ⓒ 모닝투데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하남문화재단 즉흥공감극장 홍보물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하남문화재단의 예술교육 즉흥공감극장이 오는 1112() 오후 1시 온라인공연을 진행한다.

 

2019년 대본 없는 공연의 가능성을 보여준 즉흥공감극장은 전년에 이어 올해에도 국고지원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었다. 즉흥공감극장은 현대인의 고독과 의사소통의 부재를 즉흥연기를 통해 해소하려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온라인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예회관연합회와 하남문화재단이 공동주관한다.

 

즉흥공감극장은 대본이나 사전 준비 없이 관람객의 이야기를 즉석에서 재구성하여 보여준다. 대본연기에 익숙한 관객들에게 다소 낯선 장르일 수 있다. 그러나 관람객은 자신의 이야기가 배우들에 의해 해석되어 표현되는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나의 느낌과 생각을 타인이 어떻게 받아들이고 공감하는지를 직접적으로 경험하는 것이 즉흥공감극장 공연의 핵심이다.

 

즉흥공감극장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교육이란 새로운 실험을 진행했다. 대면교육이 필수인 실기교육의 온라인 진행은 with코로나 시대에 적응하려는 시도로 평가받는다. 또한 교육자체로 끝나지 않고 관람객을 온라인 공간으로 초대하여 공연까지 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즉흥공감극장의 참여자와 강사진은 실제 올해 사업 시작 이후, 한 번도 직접적인 만남이 없었다. 한 참여자는, 정해진 시간에 컴퓨터와 카메라에 자신을 노출하며 진행한 교육이 많이 어색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온라인으로만 만나는 다른 참여자들과 소통하는 자신을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으로 기억했다.

 

관람객의 집으로 찾아오는 온라인 즉흥공감극장, 각자의 집이라는 공간이 어떻게 타인과 연결되고, 소통될 수 있는지 보여줄 것이다. 관람은 하남문화재단 홈페이지 신청 후, 공연일 문자알림을 통해 온라인 공연공간인 ZOOM을 통해 이뤄진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닝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남시, 감일지구 민ㆍ관ㆍ공
광고
최근 인기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