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수원
수원 행궁동 생태교통마을, 벤치마킹 잇따라
올 한 해 동안 21개 지방자치단체·단체, 생태교통마을 찾아
 
신지현 기자 기사입력  2020/11/20 [09:27] ⓒ 모닝투데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2019년 10월 수원시를 방문한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시 대표단이 행궁동 생태교통마을을 둘러보는 모습/사진=수원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 행궁동 생태교통마을을 벤치마킹하려는 지자체와 단체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예년보다 방문객이 줄었지만인천광역시 중구 등 21개 지자체·단체에서 120여 명이 생태교통마을과 생태교통마을 커뮤니티센터를 방문해 생태교통수원 2013’ 현장을 둘러보고축제 준비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2014년 8월 개관한 생태교통마을 커뮤니티센터는 생태교통수원 2013’ 이후 생태교통을 지속해서 홍보하려 조성한 공간이다.

 

생태교통수원 2013 사업현장 생생투어’, ‘수원화성 성곽길 스탬프 투어’ 등을 운영한다자전거발전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커뮤니티센터 내 골목박물관에서는 생태교통수원 2013’ 당시 사진스크랩북자전거 모형수원시가 7년간 참가한 생태교통 국제·국내 행사와 관련 물품을 볼 수 있다.

 

생태교통마을 커뮤니티센터는 내년부터 센터 내에 마을 영상실을 운영해 생태교통 실천과 관련된 사진과 영상을 상영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많은 분이 생태교통마을 커뮤니티센터에서 생태교통을 배우고일상에서 생태교통수단을 이용하길 바란다.”며 생태교통이 여러 도시로 확산되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생태교통마을 커뮤니티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격상되면서 11월 19일부터 휴관 중이다거리두기 단계가 1단계로 조정되면 재개관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닝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농어촌공사 경기지역본부, 사랑
광고
최근 인기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