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김상호 하남시장, “일자리와 건강, 평생학습 중심 노인정책 수립할 것”

- 하남시,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 유공자 표창 -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10/05 [16:11]

[하남시] 김상호 하남시장, “일자리와 건강, 평생학습 중심 노인정책 수립할 것”

- 하남시,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 유공자 표창 -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10/05 [16:11]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1일 하남노인복지관 강당에서 김상호 시장과 최종윤국회의원, 방미숙 하남시의장 및 시의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25회 노인의날 기념 유공자 표창수여식을 진행했다.

 

(사)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지회장 김선배)가 주관한 이번 노인의 날 표창수여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현장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했다.

 

이날 김상호 시장은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귀감이 된 어르신 10명과 노인복지증진에 공헌한 시민 4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김 시장은 표창 수상자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며, 하남시는 세 가지 방향에중점을 두고 미래 노인 정책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우선 어르신 일자리사업은 공공 근로 형태 위주에서 전문성을 살리는 방향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앞으로는 노인 일자리 사업도다양한 경험을 가진 은퇴세대에 맞춰, 일자리 유형을 다변화해야 한다”며“하남시는 노인 일자리 전담기관인 하남시니어클럽을 중심으로 기업 일자리연계 등 전문성을 살린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 제공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어르신 건강과 관련, 김 시장은 “의료기술이 발전하면서 백세 시대에 접어들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는 여건이 필요하다”며 “하남시는 시민행복센터, 멀티스포츠센터, 선동 파크골프장 등 관내 체육시설을신설 및 개선해 어르신들이 일상 속 어디서나 건강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하겠다”고 밝혔다.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평생학습도 강조했다. 김 시장은 “하남시는 27개 아파트 평생학습 마을, 84곳의 빛나는 학습공간, 하남시 지역대학 하남공(共)대 등 평생학습 저변 확대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앞으로 경로당을 활용한 평생학습 기회 제공 등 다양한 어르신 평생교육기반 마련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