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탄보건소, 홈-워크 비대면 정신건강사업 운영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4/04 [12:32]

송탄보건소, 홈-워크 비대면 정신건강사업 운영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4/04 [12:32]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우울감을 완화하고자 지난 3월말부터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대상으로 홈-워크 비대면 정신건강증진사업 『방구석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홈워크 비대면 정신건강사업은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대상으로 가정 내에서의 사회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 가지 이상의 과제(▲밀키트를 이용하여 직접 요리하기 ▲도서 읽고 인상 깊은 글귀 필사하기 ▲누름꽃 압화 나뭇잎시계 만들기 등)를 부여하고 긍정적 피드백과 함께 정신건강 상태를 수시 관리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며, 정신질환의 만성화를 예방하고 완성한 결과물을 통해 성취감을 향상시켜 감정 환기를 도모시킬 수 있다.

 

이번 비대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대상자는 “코로나19로 사회적 활동을 못하다보니, 일상생활 속의 무기력함이 심해졌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으로 활동의 목적이 생겨 미션을 수행하면서 뿌듯한 마음이 들었고, 우울감을 덜 수 있었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리적 고립감을 겪고 있는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들이 심리적 안정을 찾고, 건전한 여가활동으로 우울감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