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국토안전관리원, 건설현장 안전관리 위한 업무협약

건설현장 사고예방 및 안전한 건설문화 수립을 위한 협력 강화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9/22 [14:30]

하남시‧국토안전관리원, 건설현장 안전관리 위한 업무협약

건설현장 사고예방 및 안전한 건설문화 수립을 위한 협력 강화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9/22 [14:30]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하남시는 지난 20일 국토안전관리원 강원지사와 건설공사장 및 노후건축물 건설현장의 안전점검을 지원하는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토안전관리원 강원지사는 중‧소규모 건설현장의 안전점검을 통해 건설사고 예방과 사망자를 줄이기 위한 현장 점검 강화, 안전컨설팅 및 코칭 등 안전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지원을 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협약 이후 안전사고와 사망자가 많이 발생하는 소규모 민간 건설현장의 안전점검을 중점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건설사고 발생 감소의 실제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염준호 부시장은 “하남시는 3기 교산신도시 개발과 원도심 개발에 따라 건설공사장이 꾸준히 증가해 현장 안전관리 강화가 중요한 시점이다”며 “이번 협약이 건설안전에 대한 두 기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하남시의 안전한 건설문화 정착에중요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광식 국토안전관리원 강원지사장은 “하남시와 상호 협력을 강화해 하남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건설 분야의 안전수준을 더욱 높이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토안전관리원은 정부의 건설현장 안전관리 강화정책에 따라 국토안전관리원법이 제정된 이후 새롭게 출범한 국토교통부 산하 기관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