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청렴지기 워크숍 개최

청렴지기, 최대호 시장과 ‘청렴소통’시간 가져
최대호 시장 “소통하는 특별한 시간…조언 통해 청렴한 안양시 만들겠다”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5/15 [13:13]

안양시, 청렴지기 워크숍 개최

청렴지기, 최대호 시장과 ‘청렴소통’시간 가져
최대호 시장 “소통하는 특별한 시간…조언 통해 청렴한 안양시 만들겠다”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5/15 [13:13]

 

▲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난 12일 청렴지기 워크숍에서 청렴소통을 마치고 청렴지기와 기념촬영을 했다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양시는 지난 1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평촌 파티엘하우스에서 ‘청렴지기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청렴문화 확산 및 실천을 위해 신규 공무원을 중심으로 부서별 청렴지기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 지정된 청렴지기는 총 100명으로 청렴시책 발굴과 전파, 직원들의 자율적 청렴실천 유도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청렴지기 대상 워크숍은 ‘함께 생각하는 청렴교육’, 간부공무원과 신규 공무원의 벽을 허물고 유연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시장과의 청렴소통’, 청렴지기 역할 및 청렴시책 안내, 직무 스트레스를 풀어줄 ‘아로마테라피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렴지기와 최대호 안양시장이 1시간 동안 함께한 청렴소통은 자유롭고 솔직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청렴퀴즈, 밸런스게임, 청렴토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해 청렴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이야기를 이끌어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젊은 직원들과 소통할 기회가 많지 않은데 오늘 특별한 시간을 보내게 돼 기쁘다”며 “동시에 직원들의 고민과 조언을 들으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청렴한 안양시를 만들기 위해 선배 공직자로서, 시장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양시는 2년 연속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하여 연중 청렴시책을 추진 중이다. 반부패·청렴 상시자가학습시스템 및 안양청렴학당 운영, 청렴 다짐 릴레이, 청렴안양 Day 운영 등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