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3년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5/26 [17:28]

구리시, 2023년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5/26 [17:28]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구리시는 지난 25일 구리시청 상황실에서 2023년 구리시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했다.

 

지역주민의 생활안전을 높이기 위해 개최된 이번 협의회에는 위원장인 백경현 구리시장, 목현태 구리경찰서장(부위원장), 권봉수 구리시의회 의장, 김윤호 구리소방서장 등 지역 내 행정, 치안, 소방 관련 기관장 및 유관 단체장 12명이 참석했다.

 

이번 지역치안협의회에서는 ▲우범 지역 내 CCTV 확대설치, ▲구리시 생활지도(G-MAP) 활용 치안지도 제작, ▲우범지역 내 보안등 확대 설치, ▲자전거 보관소 내 방치자전거 처리 환경개선, ▲인창중앙공원 내 조명 조도개선, ▲공중(개방)화장실 안심가림판 확대설치, ▲교통사고 예방 안내판 지원, ▲구리전통시장 내 무대 환경개선 등 시민의 생활 속 안전을 위한 8개 사업에 대해 시와 경찰서가 함께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위해 논의된 안건 외에도 시민들이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하고 치안 서비스 사업예산을 적극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각 기관에도 시민 안전을 위한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목현태 구리경찰서장은 “치안행정과 지역행정을 접목하고 나아가 구리시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지역 맞춤형 치안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마약사범과 같은 강력범죄에 대하여도 단호히 대처하여 시민들이 보다 더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 지역치안협의회는 관내 행정, 치안, 교육, 소방, 노인, 여성, 아동, 청소년 등을 대표하는 전문가로 구성되어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행정지원 계획 수립, 범죄예방대책 수립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