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시흥시는 청년들의 다양한 분야의 취미활동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소모임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소모임 수다방’의 소모임장을 모집한다.
공고일 현재 만 19~34세 이하로,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시흥시 소재의 직장·학교에 소속된 청년, 소모임 형태의 교류에 관심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10명이다. 선발된 소모임장은 7월 중에 진행되는 ▲소통 워크숍 ▲이미지메이킹 ▲셀프리더쉽 청년리더 역량 강화 교육을 함께하게 된다. 소모임장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개별 소모임은 8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다.
소모임 운영 시, 청년스테이션 내 모임활동 공간 및 활동 물품 제공, 역량 강화 교육 등 모임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 기간은 6월 19일부터 27일까지이며, 청년스테이션 블로그를 통해 지원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소모임장 참여자는 서류 검토 및 대면 인터뷰를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청년스테이션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자발적인 교류를 지원하고, 건전한 소모임 형성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소모임 수다방’ 모집과 청년스테이션 활동에 시흥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