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 위원 오산지구위원회 이광수 회장 1일 명예시장 위촉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6/19 [17:42]

오산시,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 위원 오산지구위원회 이광수 회장 1일 명예시장 위촉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6/19 [17:42]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오산시는 지난 6월 19일에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 이광수 회장을 ‘1일 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장 집무실에서 이권재 오산시장이 직접 위촉패를 전달한 데 이어 주요 시정 업무를 주제로 간담회도 가졌다.

 

이후 오산시 주요 시설을 방문했다. 오전에는 시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오산시 보건소를 방문하여 질병 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한 주요 시설들을 둘러보았으며, 오후에는 오산시 청년들에게 취업 상담 및 컨설팅, 청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을 방문해 직원 등을 격려했다.

 

이광수 명예시장은 “1일 명예시장으로 위촉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드리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앞으로도 오산시의 다양한 정책에 맞게 오산시민으로서 시정에 더욱 관심을 갖고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명예시장은 관심 분야를 선정하고 해당 분야의 시정현황 청취 및 현장 방문 등을 통하여 직접 시 운영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민의 입장에서 건의사항 및 제안 등을 통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제도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