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제3기 청년활동협의체 첫 정기총회 개최

청년 참여기반“제3기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본격 출범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6/28 [11:18]

안산시, 제3기 청년활동협의체 첫 정기총회 개최

청년 참여기반“제3기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본격 출범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6/28 [11:18]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산시는 지난 27일 안산산업역사박물관에서 ‘제3기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제3기 청년활동협의체는 지난 5월 당연직 1명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위촉직 청년위원 55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안산시 청년정책 주요사업 설명 ▲청년활동협의체 기능과 역할에 대한 특강 ▲임원선출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전시실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청년들로 구성된 이번 협의체는 ▲청년정책 의제 발굴 및 제안 ▲청년정책 사업 실행·추진 결과 모니터링 ▲청년정책 사업 참여 및 협력 등 다양한 활동으로 청년과 정책을 잇는 소통창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시는 협의체 구성인원 확대, 임기를 기존 2년에서 1년 7개월로 단축, 분과별 운영 집중·강화 등 이전보다 청년의 시정참여 기회를 확대해 청년 주도성 강화 및 청년 친화적 소통체계 확립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년 참여 확산을 통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청년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청년 주도성 강화로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추진하겠다”며 “청년위원들이 시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 제안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