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3사회적경제 한마당’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7/10 [12:35]

화성시, ‘2023사회적경제 한마당’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7/10 [12:35]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가 8일 동탄호수공원에서 2023년도 협동조합의 날과 사회적기업의 날을 기념하여‘2023 화성시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했다.

 

‘함께 있는 화성, 함께 있는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기념식 ▲시민에게 쉽게 다가가는 사회적경제를 위한 ‘사회적경제 골든벨’ ▲화성시 청년예술단 앙상블 등 5개 공연 ▲화성시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판매하고 체험할 수 있는 ‘그린장터’등으로 구성됐다.

 

기념식은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유공자시상, 인사말씀 및 축사, 동영상 시청,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사회적경제 그린장터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화사존, 태양광자동차·커피박 자석 등 친환경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그린존으로 구성되어 약 50여개 부스가 참여하였으며, 사회적경제 홍보와 미니컨설팅을 위한 ‘화성시사회적경지원센터’운영부스도 함께 운영됐다.

 

이영혜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 행사는 협동조합의 날과 사회적기업의 날을 맞아 사회적경제 기업이 시민과 함께 어우러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