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시흥시는 지난 7월 28일 올 상반기 민원 행정에 대한 시민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향상시킨 1개 우수 부서와 3명의 우수 직원을 선정했다.
민원 단축 마일리지 제도는 민원 처리 기간 단축을 유도하고 민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6일 이상 유기한 민원에 대해 민원 처리를 법정 처리 기한보다 단축 처리 시,단축기간과 처리 건수, 복합민원에 대한 가산점에 비례한 개인별마일리지 점수 적립을 통해 누적 점수가 많은 직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1월 1일~5월 31일)에 접수된 6일 이상 유기 민원 처리 건수는 총 34만 903건이다. 법정처리 일수 47만 9528일 중 34만 6014일을 단축해 72%의 단축률을 보였다.
민원서류를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단축 처리한 우수 부서에는 노인복지과를 선정했다. 상반기 마일리지 우수 직원으로는 ▲아동돌봄과 사세은 주무관 ▲주택과 서강훈 주무관 ▲건축과 고윤지 주무관 등 3명이 선발됐다.
민원 처리 우수 부서와 직원들은 적극적이고 신속한 민원 처리와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시흥시장 표창과 포상금(시루)을 지급받았다.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은 “이번 시상이 직원들의 신속한 업무 처리로 업무 역량을 향상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처리로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