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지역 축제와 함께하며 지역 공동체 소통에 앞장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1:56]

화성시의회, 지역 축제와 함께하며 지역 공동체 소통에 앞장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10/21 [11:56]

▲ 화성시의회가 지난 주말동안 지역 축제와 함께 하면서 지역 공동체 소통에 앞장섰다./화성시의회 제공, 모닝투데이 편집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의회는 지난 19, '8회 정남 어울림 갈대숲축제'와 '제8회 동탄2동 탄요축제', '동탄6동 여울축제'에 잇따라 참석해 지역 공동체 소통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화성시의회 배정수 의장, 김종복, 이계철, 이은진, 이용운, 김상균, 송선영, 오문섭, 이해남, 전성균, 차순임, 최은희 의원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의원, 기관사회단체장, 지역주민 등이 함께했다.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은 이번 주말에 열린 다양한 축제에서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화성시의 문화와 자연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매우 뜻깊다라며, “화성시의회는 앞으로도 지역주민분들과 자주 만나 뵙고 소통하며 지역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8회 정남 어울림 갈대숲 축제'는 갈대숲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자연과 교감하는 행사로, 국회의원, 도의원, 기관사회단체장, 정남면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

 

이어 참석한 '제8회 동탄2동 탄요축제'는 지역주민들이 함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다양한 공연과 활동을 즐기며 지역 정체성을 강화하는 축제였.

 

마지막으로 참석한 '동탄6동 여울축제'는 주민자치 홍보 및 주민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축제였.

 

화성시의회는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축제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향후 의정 활동에 반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