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수원시, 국토부 주관 '스마트시티 챌린지사업' 공모 도전
'스마트시티 챌린지사업 공모 추진단' 발대식 열고, 협력 다짐
 
모닝투데이 기사입력  2019/03/09 [18:50] ⓒ 모닝투데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수원시는 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스마트시티 챌린지사업 공모 추진단’ 발대식을 열고, 스마트시티 챌린지사업 공모 선정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스마트시티 챌린지사업’은 민간·지방자치단체·대학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정보통신기술(ICT)를 적용해 교통·환경·에너지 등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사업모델을 발굴하는 것이다.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국비 15억 원을 지원 받는다.

 

국토부는 올해 1단계 사업 대상지를(6곳) 대상으로 실제 사업 추진성과를 평가해 내년 2단계 사업 대상지(1~2곳)를 선정하고, 추가로 국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추진단은 분야별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관련 스마트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분석해 사업을 발굴하는 역할을 한다.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추진단은 수원시정연구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수원도시공사, 단국대학교, ▲㈜삼성전자 ▲㈜KT ▲SOCAR(쏘카) ▲이노뎁㈜ 등 민간기업 10곳 관계자로 구성된다.

 

백운석 제2부시장은 “이번 사업의 핵심은 시민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라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해달라”고 당부했다.

 

국토부는 스마트시티 챌린지사업의 공모를 4월 5일까지 접수하고, 서면·발표 심사 등을 거쳐 4월 말 최종 사업 대상지 6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닝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 매탄3동 단체장협의회 등 5개 단체·
최근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