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이재정 교육감,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식 참석
천년 새로운 길, 학생들과 함께 열겠다
 
유진아 기자 기사입력  2019/04/11 [14:25] ⓒ 모닝투데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모닝투데이=유진아 기자]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1일 임진각에서 진행된‘경기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식’에 참석했다.

 

기념식에는 김희겸 경기도행정1부지사,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최종환 파주시장, 파주 자유초를 비롯한 도내 12개 학교 학생, 광복회 회원과 도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교육감은“대한민국 미래 100년을 이끌 우리 학생들이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깊이 이해하고 그 역사를 가슴에 새겨 평화와 통일의 새 역사 이루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간도에서 도내 학생대표 33명이 독립선언서를 낭독하는 특별한 행사를 하고 있다”면서,“학생들이 독립선언서를 낭독하며 우리 선열들이 남긴 열정을 가슴에 담아 이 나라 지켜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교육은 2.8독립선언, 3.1만세혁명, 4.11임시정부 수립 그리고 8.15광복에 이르기까지 과거 100년에 대한 역사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을 새로운 미래 만드는 주역으로 기르겠다”고 다짐했다.

 

또, 4.27남북공동선언 1주년과 지금 진행되는 한미정상회담을 언급하며“천년의 새로운 미래와 평화통일을 꿈꾸는 대한민국을 학생들과 함께 열어가겠다”는 의지도 내비췄다.

 

한편, 이 교육감은 세대 간 화합과 평화통일 염원을 담아 식전 행사로 진행된 걷기 행사에 참가했다. 임진각역에서 평화누리공원까지 걸으며 학생들과 함께 역사와 평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닝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진 속보-경북 울진 동남동 38km해역(36.8
최근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