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경기도의회 오명근의원, “평택시, 17개소 초등학교 사업예산 확보”
 
이지훈기자 기사입력  2019/05/17 [10:38] ⓒ 모닝투데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내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 개설을 통해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어린이보호구역개선사업’에 평택시의 17개소 초등학교가 선정되었다.

 

어린이보호구역개선사업은 교통안전에 취약한 초등학교 주변도로를 대상으로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교통안전시설 및 도로 부속시설을 정비․보완하는 사업이며, 「어린이‧노인‧장애인 보호구역 통합지침」에 따른 교통안전표지, 보행자방호울타리, 차선 도색 등 교통안전시설물 설치가 지원된다.

 

평소 어린이들의 안전에 남다른 관심을 가져왔던, 오명근 건설교통위원회 위원(평택4)은 “이번 어린이보호구역개선사업으로 평택시의 초등학교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는 통학로 환경이 조성될 것을 기대해 본다”고 17일 말했다.

 

아울러 오의원은 “아이들의 생명을 가장 위협하는 것이 바로 인간의 가장 위대한 발명품 중 하나인 자동차라는 것이 참으로 아이러니 하다”며, “우리의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를 자동차로 보호하는 것은 어른들의 마땅한 의무이자 책무이며, 본 사업이 어린이의 생명을 지키는 일에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소회를 전했다.

 

끝으로 오의원은 “어린이보호구역개선사업 지원 대상이 평택시의 모든 초등학교로 확대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 및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어린이보호구역개선사업에 선정된 곳은 원정초등학교(포승읍 소재), 어연초등학교(청북읍 소재), 동아유치원(지산동 소재), 한라유치원(안중읍 소재), 피앤쿠어린이집(비전동 소재), 이충초등학교(비전동 소재), 평일초등학교(합정동소재), 서탄초등학교(서탄면 소재), 세교초등학교(세교동 소재), 반지초등학교(이충동 소재), 덕동초등학교(비전2동 소재), 현촌초등학교(용이동 소재), 평택중앙초등학교(세교동 소재), 평택안일초등학교(안중읍 소재), 현일초등학교(안중읍 소재), 갈곳초등학교(진위면 소재), 청옥초등학교(청북읍 소재) 등 17개소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닝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복절 극장가 봉오동 전투 VS 엑시트…엎치
최근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