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수원남부소방서, 취약계층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기증
 
신지현 기자 기사입력  2020/07/09 [16:18] ⓒ 모닝투데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수원남부소방서는 취약계층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을 기증했다.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남부소방서는 9일 오후 권선구 세류동에 위치한 버드내노인복지관에 취약계층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기증식 행사를 갖고, 지역사회 안전약자에게 소방시설을 기부했다.

이번 기증식에서는 분말 소화기 476, 단독경보형감지기 952, 투척용 소화기 100, 미니메가폰 100개 등 주택용 소방시설이 전달됐다.

수원남부소방서는 수원시에서 추진 중인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층 노인가구에 대한 일대일 맞춤형 찾아가는 지원 서비스 지원과 연계해 버드내노인복지관 소속 생활지원사가 취약계층 노인 가구 방문 시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설치 및 화재 예방 등 안전교육을 진행한다.

이정래 서장은 안전에 취약한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증식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지역 내 안전 취약계층에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버드내노인복지관 생활지원사는 총 37명이(115가구 담당) 폭염에 취약한 노인가구를 모니터링 및 방문을 통해 냉방 용품이 없는 경우 쿨매트와 선풍기 지원 등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닝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도 일자리재단-경기남부 대학교
최근 인기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