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지역기타
서울시, 글로벌 게임·그래픽 현역 CG전문가-취준생 1:1 비대면 컨설팅
 
김현진 기자 기사입력  2020/09/01 [14:00] ⓒ 모닝투데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글로벌 게임그래픽 회사 등에서 근무 중인 CG전문가가 취업준비생을 위한 1:1 코칭에 나선다. 심즈, 피파 등 3명 유저를 보유한게임 개발사 일렉트로닉 아츠(EA, Electronic Arts),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오버와치 등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회사 블리자드(Blizzard), 토이스토리, , 코코 등을 제작한 픽사(Pixar), 반지의 제왕, 아바타, 혹성탈출의 특수효과를 담당한 웨타(Weta), 스타워즈 게임 등 마이크로소프트사 Xbox 게임 스튜디오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Obsidian Ent.)까지 이름만 들으면 알만한 콘텐츠를 제작한 업체의 현역들이 대거 나선다.

 

서울시가 미래 유망산업인 문화콘텐츠 분야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특화된 취업프로그램인 상상산업청년마당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컴퓨터그래픽(CG) 분야를 시작으로, 웹툰, 캐릭터,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취업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상상산업청년마당의 첫 취업프로그램 운영 분야는 컴퓨터그래픽(CG)이다. 컴퓨터그래픽 분야 취업준비생이 세계 시장에서 현역으로 근무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1:1 비대면 온라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작품 컨설팅10월 한 달 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시는 컴퓨터그래픽(CG) 분야 취업준비생 총 40명을 선발해 현직 전문가 8명과 매칭, 최대 3회에 걸쳐 작품컨설팅을 해주고 진로직무 탐색 등에 대한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멘토링을 해준다. 특히, 메신저, 이메일, 화상 프로그램 등을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전문가들이 컨설팅해주는 CG 분야 직무는 하드서페이스 모델링 캐릭터 모델링 컨셉 및 레이아웃 특수효과 애니메이션 컴퍼지팅 라이팅 리깅이다. 전문가 1인당 취업준비생 5명을 코칭한다.

 

서울시는 91()부터 18()까지 상상산업청년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컨설팅에 참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의 신청을 받는다. 10월 한 달, 가을학기 동안 진행한다.

 

향후 서울시는 상상산업청년마당의 지원 분야를 취업컨설팅, 직무 멘토링, 피칭 대회 등으로도 다양화할 계획이다.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현직에서 일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직무 컨설팅을 통해 컴퓨터그래픽(CG) 분야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세계 시장에서 현장에서 요구하는 경쟁력을 키우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하길 기대한다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비 대면으로 안전하게 진행하는 만큼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닝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남시, 신설 한강교량 및 4개
최근 인기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