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19일 몽실학교 발전 방안 모색 온라인 토론회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1/18 [12:30]

경기도교육청, 19일 몽실학교 발전 방안 모색 온라인 토론회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0/11/18 [12:30]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19일 의정부 몽실학교에서 몽실학교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한 온라인 토론회를 한다.

 

토론회는 오후 3시부터 도교육청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며기조 강연과 자유 토론실시간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한다.

 

기조 강연은 경기도교육연구원 조윤정 연구위원이 몽실학교를 중심으로 한 청소년자치배움터 발전 방안을 주제로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지역과 협력하는 몽실학교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기조 강연에 이어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최경자(더불어민주당의정부1)의원장학사현장교사마을교사학생 등이 참여해 주제별 자유 토론을 진행한다.

 

토론 주제는 몽실학교 학생주도 프로젝트 과정 개선방안미래형 교육과정 제안몽실학교 운영 지원을 위한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 등이다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된다.

 

도교육청 김경관 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장은 이번 토론회는 미래 교육에 맞는 청소년자치배움터로써 몽실학교 발전방안을 이야기하는 자리라며, “도교육청은 현장 의견을 반영해 몽실학교 운영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몽실학교는 지역사회협력 청소년자치배움터로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나 학교 교육과정 연계 체험형 교육 등을 하고 있다경기도교육청은 2016년 9월 의정부를 시작으로 김포고양성남안성 지역에 총 5개의 몽실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