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수원
수원시, 김장용 고무제품 무독성(식품용)을 사용 당부
일반용 고무제품은 수돗물과 반응해 유해물질 유발
 
신지현 기자 기사입력  2020/11/20 [09:24] ⓒ 모닝투데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무독성 용품 사용 안내 홍보물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김장철에 빈번히 사용되는 고무호스와 고무대야 등이 식품 전용으로 만들어진 무독성 제품인지를 확인하고 사용해야 한다.

 

수원시 상수도사업소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수돗물 사용 시 역한 냄새의 원인이 되는 일반용 고무 용품 대신 식품 전용 무독성 용품을 사용할 것을 당부했다.

 

일반적으로 철물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는 고무호스와 고무대야 등 PVC(폴리염화비닐), PE(폴리에틸렌계통의 공업 용품에는 페놀이라는 화학첨가물이 있다이는 수돗물 소독제인 염소와 반응해 클로로페놀이라는 유해 물질을 만들어낸다.

 

고무호스로 수돗물을 사용할 때 코를 찌르는 듯한 역한 소독약 냄새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이 클로로페놀은 가열해도 사라지지 않는다특히 섭취할 경우 피부와 점막위장관으로 흡수돼 중추신경장애 또는 구토와 경련 등 급성 중독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주방에서는 가급적이면 일반용 고무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며구입 시에도 무독성 또는 식품용이라는 표기를 확인해야 한다.

 

문의 사항은 상수도사업소 먹는물관리팀으로 하면 된다.

 

수원시 상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철물점 등에서 시판 중인 고무호스나 고무대야는 대부분 식품 전용이 아니므로 김장이나 주방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구매할 때는 반드시 이를 확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닝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남시, 감일지구 민ㆍ관ㆍ공
광고
최근 인기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