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병무상담] 국외여행 허가를 받고 출국 대기 중인데 연기가 가능한지?
 
모닝투데이 기사입력  2018/07/23 [16:56] ⓒ 모닝투데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 코너는 병무와 관련된 업무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자세한 문의는 각 지방병무청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A. 국외여행 허가를 받고 출국 대기 중인데, 연기가 가능한지요?

 

Q.

현역병 입영일자 이전에 국외로 출국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연기원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며, 이 경우 관할 병무청에서 출귀국사항을 조회하여 직권으로 연기처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역병 입영일자 이후에 출국을 기다리는 사람은 병역이행일자 변경신청서를 입영일 5일 전까지 지방병무()청에 직접 출원하거나 또는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 병무민원포털 현역/상근 입영일자 연기원/포기원 신청에서 접수하면 여권 발급자에 한하여 60일의 기간 내에서 기간을 정하여 1회에 한하여 연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국외이주 허가를 받은 사람은 1년의 기간 내에서 연기를 받을 수 있으며 그 연기기간을 초과한 사람으로서 출국할 것이 확실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6월의 기간 내에서 다시 연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연기로 인하여 30세가 초과되는 사람은 30세까지 연기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근거 : 현역병 입영업무 규정 제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닝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 매탄3동 단체장협의회 등 5개 단체·
최근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