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오산시의회 아카데미 개최 다함께 즐거운 직장문화 고민하는 자리가져..
 
모닝투데이 기사입력  2018/09/06 [18:54] ⓒ 모닝투데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산시의회(의장 장인수)는 6일 의회 제2회의실에서 오산시의회 전의원과 의회사무과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의회 아카데미는 건전한 성의식 및 성문화의 창달과 성인지를 통하여 사회에 만연되고 있는 성희롱 등 4대 폭력과 관련하여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성문화 상담 전문가인 함성에듀케이션 대표 나은숙 강사를 초빙해 이루어졌다.

 

이날 아카데미는 금년 1월부터 “스쿨미투”라는 신조어가 생길정도로 급변하는 우리 사회의 큰 화두가 되었던 미투 운동 관련 등 강사로부터 성(性)에 대한 생물학적 지식과 올바른 성 가치관에 대하여 개념이해를 듣고 성폭력이 발생하는 주된 원인에 대하여 질의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장인수 의장은 “동료 의원 및 직원과 함께 성희롱 등 4대 분야 폭력 예방교육을 위한 오산시의회 아카데미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로 생활 속에 잔존하는 성별 고정관념과 성 차별적 행동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하는데 유익한 시간이었다. 성폭력 제로화를 위해서는 조직 내에서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장의장은 “성폭력 단어는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친근한 말은 아니지만 나와 거리가 먼 일이라고만 생각하면 스스로 알아차리지 못한 채로 폭력의 가해자나 방관자가 되어 버릴 수 있기 때문에 우리가 오늘처럼 이렇게 교육을 듣고 내가, 또는 우리가, 폭력을 무심하게 내버려두고 있지는 않은지 함께 살펴보고 생각해보는 좋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닝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
최근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