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화성 메세나 아트페어’ 개막식 참석

지역 예술과 문화 자치 활성화 앞장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1/23 [15:41]

화성시의회, ‘화성 메세나 아트페어’ 개막식 참석

지역 예술과 문화 자치 활성화 앞장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11/23 [15:41]

▲ 화성시의회 의원들이 홧어 메세나 아트페어 개막식에 참석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화성시의회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의회는 11월 22일 동탄복합문화센터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열린 경기도 문화 자치 활성화 사업 ‘화성 메세나 아트페어’ 개막식에 참석해 지역 예술 활성화와 문화 자치 실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개막식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과 장철규, 김종복, 이은진, 김상균, 배현경, 송선영, 최은희 의원을 비롯해 지역 예술가, 시민,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배정수 의장은 축사를 통해 “화성 메세나 아트페어는 예술가, 시민, 기업이 협력해 새로운 문화적 가치를 만들어가는 소중한 자리”라며, “화성시의회는 예술과 지역 사회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화성이 문화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아트페어는 11월 22일부터 12월 1일까지 동탄아트스페이스와 동탄아트스퀘어에서 진행되며, 초대작가 16명과 공모를 통해 선정된 35명의 작가가 참여해 서양화, 수채화, 공예, 조각 등 다양한 예술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예술작품의 소비와 판매를 촉진하며 판매 수익 일부는 화성시민 문화기금으로 적립돼 향후 문화도시 발전 프로그램에 활용될 예정이다.

 

화성시의회는 이번 아트페어와 같은 문화 예술 행사를 통해 지역 예술가들의 창작의식을 고취하고, 시민들이 예술을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문화적 토대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