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향군단체협의회 임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는 구리시의회 시의원과 보훈향군단체협의회 임원을 포함하여 3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구리시의회 신동화 의장은 국가를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을위한 예우에 초점을 맞추겠다며 의정활동 방향을 설명했고, 보훈향군단체협의회 신ㄷ이승우 회장은 2022년 7월 제9대 구리시의회가 출범하며 의원발의를 통해 보훈명예수당을 기존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인상해 준 점과 2024년에는20만원에서 30만원으로 인상하고 6·25참전유공자를 위한 ‘참전영웅수당’을신설하도록 조례개정안을 심의·의결하여 준 점을 이야기하며 구리시의회 모든 시의원에게 진심을 담아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신동화 의장은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의 희생으로 오늘의 대한민국과지금의구리시가 있는 것으로 이분들의 예우를 높이는 일은 아무리 강조해도지나치지 않다.”라며, “앞으로도 구리시의회는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에 대한 예우에부족함이 없도록 더욱 노력하겠으며, 그런 마음을 더욱 확대하고 강화할 수 있도록구리시의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에게도 나라를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