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 잔하며 청년들의 진솔한 의견 나눠요평택 청년 공론장 ‘찾아가는 청년 커피챗’
|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는 지난 19일 제4기 평택시 청년네트워크(이하 제4기 평청넷)의 주관으로 평택 청년 공론장 ‘찾아가는 청년 커피챗’을 개최해 지역 청년 50여명이 ‘북부지역 청년공간 조성’을 주제로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나눴다고 밝혔다.
커피챗이란 커피 한잔을 나누며 이야기하는 문화를 뜻하는 것으로, 이날 공론장에서도 청년들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연스럽게 자신의 의견을 제시했다.
이번 공론장을 통해 △선호하는 위치 △필요한 공간 △운영시간 △선호 프로그램 등 청년 공간 조성 및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평택시에 전달됐다.
공론장을 추진한 제4기 평청넷 복지·참여 송창민 분과장은 “폭염이 계속되는 중에도 많은 청년이 참여하여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공론장을 통해 수렴한 의견은 북부지역 청년 공간이 청년 맞춤형 공간으로 구성될 수 있도록 시에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론장은 평택시 청년기업인 협의회와 투썸플레이스 송탄출장소점(커피 무료 제공) 등 지역사회의 협력을 통해 진행됐으며, 평택시는 청년네트워크와 함께 청년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앞으로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