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조망 공간 찾기 공모전’개최
이연호 기자 | 입력 : 2014/07/01 [07:58]
울산시는 우수한 경관자원 발굴 및 시민들의 경관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울산 아름다운 조망공간 찾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의 아름다운 풍광과 시간을 조망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울산시의 다양한 경관 모습을 한눈에 바라보며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조망공간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된다.
공모 분야는 ▲울산시 대표 이미지를 조망할 수 있는 곳 ▲울산시의 뛰어난 자연풍광을 조망할 수 있는 곳 ▲도시의 경관변화(사계절, 기상요소 등)를 조망할 수 있는 곳 ▲매력적인 야간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곳 ▲기타(우수한 조망지라고 생각되는 곳) 등 5개 분야이다.
응모자격은 울산시 조망공간에 대해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당 5곳 이내로 추천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7월 15일부터 8월 29일까지이며, 누리집(홈페이지) (www.ulsan.go.kr)을 통한 온라인 접수, 울산시청 도시디자인과 방문 접수 또는 우편(울산시 남구 중앙로 201 울산시청 도시디자인과 ‘울산 아름다운 조망공간 찾기 공모전’ 담당자 앞)으로 하면 된다.
울산시는 심사는 예비심사와 본심사를 거쳐 공모 분야별 10개소 내외로 조망공간을 선정하는데, 10월 20일경 조망공간 선정 및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울산시는 공모전 참여 시민 중 선정된 조망공간을 추천한 응모자 중 50명을 무작위 추첨하여 3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공모결과 선정된 조망공간은 울산시 경관 관련 조망지로 홍보하고, 우리 시 경관계획 수립 및 도시디자인 추진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함께 만들어 가는 울산경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홈페이지)(www.ulsan.go.kr)을 참고하거나 도시디자인과(☎052-229-4873)로 문의하면 된다.
원본 기사 보기: 울산시민일보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