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새일센터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과정』운영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5/08 [12:36]

오산새일센터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과정』운영

이복영 기자 | 입력 : 2019/05/08 [12:36]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오산시(시장 곽상욱)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5월 7일 오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대회의실에서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교육생 및 내빈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과정은 1차 서류면접을 통해 전공자 및 취업의지가 확고한 미취업 경력단절여성을 중심으로 24명 모집에 91명이 지원하여 3.8대 1의 높은 경쟁률로 모집했다.

 

이번 교육은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이론 및 실무, 직무소양교육, 직업윤리 및 서비스 교육 등 2주 과정으로 총76시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수료 후 출산 가정을 방문하여 산모 식사 준비, 산모 및 신생아 주 생활공간 청소, 산모 및 신생아 의류 및 침구 등 세탁하여 산모의 산후 회복과 신생아 양육을 도와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산새일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산여성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들이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직업훈련 프로그램 발굴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수료 후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가 되어 아이들 돌봐주기 등 보람있는 일을 하시기를 당부드린다.” 고 전했다

 

한편, 오산새일센터는 결혼 및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취업을 위해 추후『공동주택사무 양성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031-8024-9861~4)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