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제2호 친환경 마을(Eco Village)에서 텃밭가꾸기 교육 및 모종심기 행사 가져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5/16 [10:11]

수원시 권선구, 제2호 친환경 마을(Eco Village)에서 텃밭가꾸기 교육 및 모종심기 행사 가져

신지현 기자 | 입력 : 2019/05/16 [10:11]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이택용)는 16일, 지난 4월에 권선구 제2호 친환경 마을(Eco Village)로 선정된 호매실동 소재 칠보마을 LH9단지 아파트에서 주민 약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친환경 마을 조성을 위한 텃밭 가꾸기 교육과 모종심기 행사를 가졌다.

 

「친환경 마을(Eco-Village) 조성사업」은 지역주민의 공동체 문화를 되살려 모두가 자발적으로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 소비생활을 실천하는 지속가능한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권선구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제2호 친환경 마을인 칠보마을 LH9단지는 관리사무실동 옥상에 친환경 도시텃밭을 조성한 뒤, 탄소포인트제 가입 및 가정에너지 진단에 참여하는 등 관련 사업에 적극 동참한 주민 19세대와 3개 단체(단지내 어린이집, 경로당, 작은도서관)에 텃밭을 분양해 도시텃밭 만들기를 진행했다.

 

참여한 주민들은 교육을 받고 쌈채소·고추·방울토마토 등을 식재했으며, 단지 내 조성된 친환경 도시텃밭을 이웃과 함께하는 소통의 공간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는 친환경 체험교육의 장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권선구 관계자는 “친환경 마을 조성사업은 마을에서부터 주민의 친환경 생활 습관을 유도해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시켜 살기좋은 권선구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저탄소 생활실천에 적극적으로 동참 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