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조지영 기자]수원시 팔달구 행궁동(동장 민효근)에서는 오는 27까지 2019 행궁동 마을계획 실천단을 모집한다.
“행궁동 마을계획실천단”은 행궁동의 가치와 매력이 무엇인지, 앞으로 행궁동이 어떤 모습으로 변화하기를 원하는지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논의해가는 행궁동 주민의 모임이다.
주민주도 마을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 1월 행궁동 주민들은 ‘우리행궁동이야기’라는 마을계획 제안서를 접수하여 2019 수원시지속가능재단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 이에 마을계획기획단을 구성하고, 마을계획 추진주체 간담회, 전문가그룹 실행계획 논의, 수차례 마을계획기획단 회의를 통해 마을계획 실행계획서를 수립하여 승인을 받았다.
마을계획실천단은 100명의 참여를 목표로 모집하며 이들은 각 관심 분야별로 나누어 행궁동의 10년간의 마을공동체 활동과 마을기록을 취합하고 진단하며 이를 바탕으로 중장기적 마을계획을 세우기 위한 마을 활동가가 될 것이다.
민효근 행궁동장은 “더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주민주도 마을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노력하는 행궁동은 이 자체로 마을이 힘이 커지고 있고, 결과보다는 함께하는 이 과정을 즐겁고 신나게 하는 마을계획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