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시민개방형 도서관인 마을 속 배움터 오산 고현초 꿈키움도서관이 오는 7월 22일 개관한다.
고현초 꿈키움도서관은 오산시 남부대로 459에 면적 810㎡, 지상 2층 규모로 오산시 33번째 시민개방형 작은 도서관으로 문을 연다. 고현초 학생은 물론, 오산 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 1층은 영유아를 위한 공간으로 독서가 가능한 유아자료실, 수유가 가능한 유아사랑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등교 전 아침시간(07:30~09:00)에는 휴식과 독서, 인성교육이 함께 이루어지는 틈새(아침)돌봄 공간인 함께자람터로 이용된다.
2층은 오산시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통합자료실과 독서가 휴식과 놀이가 되는 학생 전용 독서공간인 꿈이야기 자료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간에 위치한 다목적실 배움의방에서는 문화강좌, 영화감상, 독서캠프 등을 즐길 수 있다.
고현초 꿈키움도서관은 지난 7월 1일부터 임시로 문을 열어 현재 16명의 틈새(아침)돌봄 아이들을 포함한 오산고현초등학교 학생들과 고현동 인근의 주민들의 문화·휴식공간이 되고 있다.
고현초 꿈키움도서관 개관식은 오는 7월 22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고현초 체육관에서 개최되며, 오프닝 공연·홍보영상 상영 등이 진행되는 제1장-‘모으다’, 현판제막·다함께 시설관람이 진행되는 제2장-‘함께하다’의 순서로 구성된다.
또한 별책부록으로 진행되는‘만나다’에서는 가죽공예·보드게임·전래놀이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오산고현초등학교 체육관 및 오산고현초꿈키움 도서관 내부에서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별책부록에 참여하는 학생 및 시민들은 스탬프북 미션을 통해 더위를 식혀줄 음료수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오산고현초꿈키움 도서관은 어린이 및 일반시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평일은 오후 10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오산고현초꿈키움 도서관 이용 및 개관식 관련 문의는 오산시 평생교육과(☎031-8036-7531), 오산시 중앙도서관(☎031-8036-615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