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18 회계연도 시민이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O! 살림살이”제작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8/27 [13:12]

오산시 2018 회계연도 시민이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O! 살림살이”제작

이복영 기자 | 입력 : 2019/08/27 [13:12]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2018 회계연도 결산서의 주요 핵심내용을 새롭게 제작해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민원여권과 등 민원부서와 각 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등에 책자를 배부한다.

기존 결산서는 수천장에 달하는 방대한 분량과 복잡하고 전문적인 회계용어로 시민접근성이 어려워 시는 시민이 이해하기 쉽도록 그래프와 일상적인 용어를 사용해 이해하기 쉬운 결산서를 제작하게 됐다.

이렇게 탄생한 ‘O! 살림살이’는 주변에서 흔히 접하는 영수증 형태로제작하여, 세입·세출현황과 재무제표 결산내용으로 예산의 흐름, 회계현황, 세입·세출 구조 및 결산액, 자산과 부채, 타 지자체와의 주요지표 비교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알기 쉬운 결산서는 2018년 오산시의 재정집행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유용한 자료로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궁금증을 해소시켜주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고, 시의 투명한 재정운영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많은 시민들께서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