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조지영 기자]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경상북도평생교육진흥원의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지난 3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경기도는 지식(GSEEK)이 자체 제작한 400여개의 우수 학습 과정 및 3,000여개의 차시를 경상북도에 무상으로 제공한다.
경상북도평생교육진흥원은 이를 통해 약 266만여명의 도민에게 인문교양부터 4차 산업까지 총 14개 분야의 온라인 학습을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2017년 이래 국내 최대의 온라인 평생학습 사이트 지식(GSEEK)을 활용해 전국 시도 평생교육진흥원에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구축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총 10개 시도와 온라인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
한선재 원장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경기도의 우수한 정책이 대한민국을 이끄는 새로운 정책이 되기 위해 ‘지식(GSEEK)의 전국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경기도민뿐만 아니라, 경상북도의 울릉도, 독도 주민도 경기도의 우수한 자원을 함께 즐기며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기관의 노하우와 자산을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지식(GSEEK)은 도내 평생학습 문화 정착을 위해 인문교양, 생활정보, 취미생활 등 총 14개 분야 1,200여 개 강좌를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