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오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9월 27일 「장군슈퍼」 연극이 펼쳐 질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2019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일환으로 선정되어 진행한다.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은 작품성 및 대중성 등에서 검증된 민간예술단체의 우수 공연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지역문예회관에 유치하는 사업으로, 오산문화예술회관에서는 2019년 총 3개의 공연 중 첫 번째로 「장군슈퍼」 공연을 계획하여 지역주민의 문화 향유권 신장 및 문화 양극화 해소에 기여하고자 한다.
「장군슈퍼」는 이 시대의 청년 실업자이자 장군슈퍼의 외아들인 장군과, 대형마트에 밀리지 않아야 한다는 일념아래 2시간 이상 가게 문을 닫지 않는 그의 엄마의 얘기를 담았다. 장군이 동네 약사로 오해하는 미선과의 만남, 장군 엄마가 딸처럼 생각하지만 생계 때문에 작은 술집을 운영하는 선희와의 대화로 작품은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삶이 모이는 「장군슈퍼」는 가장 가까이에 있었지만 평소 느끼지 못했던 가족의 소중함과 이웃과의 소통의 중요함을 느끼게 하는 따뜻한 정이 오간다. 섬세하고 진중한 작가의 시선은, 친숙하지만 감추어 두었던 우리 일상에 깊게 파고들어 미처 느끼지 못했던 잔잔한 감동을 전한다. 이것이 올 가을 장군 슈퍼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이다.
또한 이번 공연에는 <스카이캐슬>, <똥파리>, <숨>, <아리> 등 다수의 드라마와 독립영화에 출연한 이승연 배우가 출연해 깊이 있는 연기를 보여 줄 예정이다.
연극 「장군슈퍼」의 티켓 가격은 전석 2만원으로, 100분 동안 연극이 진행되며, 만 7세 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공연에 관한 문의는 홈페이지(www.osan.go.kr/arts) 또는 오산문화재단(☎031-379-999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