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복영기자]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1월 21일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오산시 경기대로 307)에서 학생 및 학부모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로진학FESTA’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관내 각 학교에 지원학과 계열에 따라 맞춤형 컨설팅을 할 수 있도록 인문/신학/사회/상경/이공/자연/예체능/항공/보건/사범 계열로 나누어 고르게 모집했다.
이날 입학사정관 1:1 컨설팅에서는 관내 고등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평소 학생부종합전형 등 진학과 관련된 궁금증을 현직 입학사정관과의 상담을 통해 해소하고 진학의 방향을 설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컨설팅에 참여한 한 학생은 “그동안 막막한 부분이 많았는데 현재 나의 현실적인 상황을 정확히 알게 됐다”며 “앞으로 채워나가야 할 부분을 구체적으로 알게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 고민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추천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산시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으로 학생 및 학부모들이 진학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해소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진로진학컨설팅을 비롯해 진로설계 등 진로진학관련 프로그램과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진학을 주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산시 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는 월~토 10:00 ~ 18:00, 화, 목은 21:00까지 상시운영 예약제로 운영되며 상담은 (☎031-8036-6965~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