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카톡 친구’ 초대해 네온사인 만들기 행사21~22일 '카톡친구 DIY-Day' 개최…32명 참가해 네온사인 제작 체험[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수원시가 21~22일 팔달구 청년공방 본점에서 ‘수원시 카카오톡 친구’들이 네온사인을 제작해보는 ‘수원시 카톡친구 DIY-Day’ 행사를 열었다.
‘카톡친구 DIY-Day’는 수원시가 카톡 플러스 친구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카톡친구 데이’ 이벤트의 하나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행사에는 1인 참가자 16명, 2인 참가자 8팀 등 32명이 참여했다. DIY(Do It Yourself)는 소비자가 재료를 선택해 물건을 직접 제작하는 것을 말한다.
수원시는 10월 29일부터 11월 7일까지 수원시 카톡 친구를 대상으로 ‘카톡친구 DIY-Day’ 참가자를 모집한 바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연말에는 수원시립미술관과 함께 더 많은 카톡친구를 초대해 크리스마스 공연·전시 등을 즐길 수 있는 ‘카톡친구 아트 데이’를 열 계획”이라며 “카톡 플러스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전국 광역·기초 지자체 중 카카오톡 친구가 가장 많은 도시다. 11월 23일 기준 카톡 친구는 44만 9834명에 달한다.
수원시와 카톡 친구가 되면 수원시 주요 관광지·박물관·관광체험 시설 등을 무료·할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고(통큰이벤트), 수원시 주요 소식과 문화·관광·축제 정보, 재난·긴급상황 정보를 카톡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