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니즈니노브고로도시, 적극적인 경제교류·협력 약속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시 민간대표단, 수원시 방문해 경제교류·협력 방안 논의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수원시의 국제자매결연도시인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시의 민간대표단이 28일 수원시를 방문해 경제교류·협력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나탈라 흐보이노바(Khvoinova Natalya) 니즈니 상공회의소 국제협력차장을 비롯한 화학제품·의료기기 업체 관계자 등 8명으로 구성된 니즈니노브고로드시 대표단은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원영덕 수원시 경제정책국장을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나탈라 흐보이노바 차장은 “수원시와 니즈니노브고로드시는 2005년 자매결연 이후 14년 동안 우호적인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면서 “더 적극적으로 민간경제교류를 하고, 지속가능한 교류·협력 방안을 모색하자”고 제안했다.
원영덕 국장은 “이번 방문이 수원시와 니즈니노브고로드시의 민간경제교류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사물인터넷(IoT)·인공지능(AI) 등 혁신기술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교류하고, 함께 성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니즈니노브고로드시 대표단은 삼성전자(주) 사업장을 방문해 삼성전자 사업장을 둘러보고, 스마트폰 등 최신 디지털 제품을 체험하기도 했다.
또 영통구 엠파이어 지식산업센터에서 수원지식산업센터협의회와 민간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실무 논의를 했다.
수원델타플렉스 내에 소재한 ㈜피앤이솔루션 사업장을 방문해 제품 제조 공정·연구개발 시설 등을 견학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쳤다. ㈜피앤이솔루션은 ‘2019년 수원시 중소기업인 대상’에서 종합대상을 받은 기업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