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행정포털시스템 고도화사업’, 우수성 인정받아

행‘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우수 활용사례 공모전’우수상

신지현 | 기사입력 2019/12/02 [09:13]

수원시 행정포털시스템 고도화사업’, 우수성 인정받아

행‘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우수 활용사례 공모전’우수상

신지현 | 입력 : 2019/12/02 [09:13]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수원시가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우수 활용사례 공모전’에서 ‘수원시 행정포털시스템 고도화 사업’으로 우수상에 선정됐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우수 활용사례 공모전’은 표준프레임워크 10주년을 기념해 전국 지자체 행정·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표준프레임워크 적용·우수 활용사례를 발굴하는 대회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했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는 행정안전부가 전자정부의 품질과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한 프레임워크(Framework, 소프트웨어 환경)를 말한다.

 

전국 지자체 17개 사업 중 수원시 행정포털시스템을 비롯한 4개 사업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행정포털시스템은 업무 지원·행정정보 공유 시스템이다. 수원시는 업무시간을 단축하고, 효율적으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행정포털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함께 소통하고 공유하는 디지털 협업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업무 프로세스(과정)를 단축·효율화하고, 정보공유를 활성화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다.

 

또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를 적용해 개발 프로그램을 표준화한다. 새로운 수원시 행정포털시스템은 2020년 1월 중 서비스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행정포털시스템 고도화로 직원들이 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공모전 시상식은 3일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우수사례 발표회’ 중 진행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