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조지영 기자]경기도 여성비전센터는 우수종사자 유공 표창 및 특성화 사업성과 공유를 위한 2019년 성과보고회를 지난 18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박옥분 위원장, 경기도 이연희 여성가족국장을 비롯, 시·군 건강가정지원센터장 등 종사자와 관계 도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도의회 박옥분 위원장과 이연희 여성가족국장은 한 해 동안 도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해 온 각 시․군 건강가정지원센터 종사자들에게 감사 인사와 더불어 2019년 우수종사자 유공 도지사 표창을 받은 7명에게도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날 성과발표는 경기도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추진한 2019년 특성화 사업 참여 기관 중 ‘가족사랑프로젝트(가족을 부탁해!)’를 추진한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생명의 기쁨 프로젝트’를 추진한 하남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진행했다.
이어 경기도가 지원하고 수원지방법원과 함께 위기가족 회복지원사업을 추진한 안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자체 특화사업 ‘똑소리 돌봄나눔학습터’의 성과발표를 통해 내년도 사업구상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이 밖에도 업무에 지친 시·군센터 직원들의 정신 건강을 위해 김나위 작가 초청으로 진행된 ‘내가 나를 위로할 때’의 특강에선 자기 스스로의 힐링법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김향자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소장은 “2019년 한 해 동안 경기도민 가족건강을 위해 노력해주신 시·군 센터 기관장님 이하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2020년에도 화합을 바탕으로 도민의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함께 나아가자”고 말했다.
경기도 건강가정지원센터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경기도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