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거제시, 우호도시 결연하고 협력 약속

도시재생·농수산·관광·남북교류·문화예술·체육 등 교류·협력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0/08 [17:32]

수원시·거제시, 우호도시 결연하고 협력 약속

도시재생·농수산·관광·남북교류·문화예술·체육 등 교류·협력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0/10/08 [17:32]

▲ 염태영 수원시장(오른쪽 두 번째),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오른쪽 첫 번째), 변광용 거제시장(왼쪽 두 번째), 옥영문 거제시의회 의장(왼쪽 첫 번째)가 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수원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와 거제시는 8일 거제시청에서 우호도시 결연협약을 체결하고적극적인 교류·협력을 약속했다.

 

수원시와 거제시는 도시재생·농수산·관광·남북교류 등 여러 분야에서 교류·협력하며 공동 발전을 추구하기로 했다또 문화예술·체육 교류를 바탕으로 친교를 다지기로 했다앞으로 교류·협력 분야를 늘려갈 계획이다.

 

두 도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시재생뉴딜정책을 공유하고안전한 먹거리 공급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또 관광마케팅 정책을 공유하고남북교류협력사업 네트워크를 만들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변광용 거제시장옥영문 거제시의회 의장과 두 도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염태영 시장은 수원시와 거제시가 산업과 관광을 넘어많은 분야에서 교류가 풍성해지길 기대한다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렵겠지만내년에는 거제시의 바다로 세계로 축제와 수원화성문화제에서 두 도시 시민들이 손을 맞잡는 상상을 해 본다고 말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오늘 협약이 거제시와 수원시가 대한민국 선도도시로 나아가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두 도시가 동반자로서 서로에게 힘이 되는 관계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