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동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다음달 3일 까지 자치분권 실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각동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으로 해당 동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이나 해당 동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 각급 학교 ‧ 기관 ‧ 단체의 임 ‧ 직원이다.
모집인원은 각 동별 20~30명 이내로 상반기에 모집이 완료된 초이동은 제외되며, 주민자치회 구성이 완료된 천현동 ‧ 신장1동 ‧ 신장2동 ‧ 덕풍3동 ‧미사1동은 잔여인원을 모집한다.
접수는 다음달 3일까지 각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는 ‘자치분권 대학 온라인 하남캠퍼스’를 통해 자치분권 기본과정 교육을 이수해야하며, 시는 교육이수자를 대상으로 공개추첨 후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위촉한다.
주민자치회 위원은 무보수 명예직으로 임기 2년간 지역 주민의 의견수렴과 민주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주민자치회를 운영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풀뿌리자치의 활성화와 민주적 참여의식을 고양하고 지역의 실정에 맞는 맞춤형 주민자치를 구현하기 위해 주민자치회 위원을 모집하고 있다”며, “주민주도의 자치분권을 함께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달 미사1동을 시작으로 천현동, 신장1동, 신장2동, 덕풍3동, 미사1동 등 5개 시범동의 주민자치회를 출범한바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