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동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

다음달 3일 까지 자치분권 실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각동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0/21 [12:00]

하남시, 동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

다음달 3일 까지 자치분권 실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각동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0/10/21 [12:00]

▲ 하남시 전경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하남시는 주민주도의 참여문화 확산으로 자치분권 실현의 선도적 역할을수행할 각동 주민자치회 위원을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으로 해당 동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이나 해당 동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 각급 학교 기관 단체의 임 직원이다.

 

모집인원은 각 동별 20~30명 이내로 상반기에 모집이 완료된 초이동은 제외되며, 주민자치회 구성이 완료된 천현동 신장1신장2덕풍3미사1동은 잔여인원을 모집한다.

 

접수는 다음달 3일까지 각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는 자치분권 대학 온라인 하남캠퍼스를 통해 자치분권 기본과정 교육을 이수해야하며, 시는 교육이수자를 대상으로 공개추첨 후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위촉한다.

 

주민자치회 위원은 무보수 명예직으로 임기 2년간 지역 주민의 의견수렴과 민주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주민자치회를 운영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풀뿌리자치의 활성화와 민주적 참여의식을 고양하고 지역의 실정에 맞는 맞춤형 주민자치를 구현하기 위해 주민자치회 위원을 모집하고 있다, “주민주도의 자치분권을 함께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달 미사1동을 시작으로 천현동, 신장1, 신장2, 덕풍3, 미사1동 등 5개 시범동의 주민자치회를 출범한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