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제1회 하남시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김상호 하남시장 “시민 모두의 평생학습, 학습이 일상인 생활학습 도시 만들 것”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0/29 [11:04]

하남시, 제1회 하남시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김상호 하남시장 “시민 모두의 평생학습, 학습이 일상인 생활학습 도시 만들 것”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0/10/29 [11:04]

▲ 평생교육협의회 모습/하남시청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하남시는 지난 28일 시청 회의실에서 ‘2020년 제1회 하남시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는 김상호 하남시장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김남근 부시장 등위원 12명이 참석했다.

 

이날 위원들은 시민의 정주의식 향상과 시민주도 평생학습사회도약 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3차 평생교육중장기 종합발전계획통합적 평생학습 추진체계 구축연구용역의최종 결과에대한의견을 공유했다.

 

회의에서 용역사인한국청소년재단은 지난 6월부터 진행한 정책간담회, 워크숍,설문조사 등과 그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 주도평생학습 체제 구축을 위한 4대 추진전략 및 12대 전략과제를 제시했다.

 

위원들은 연구용역에 추가로 반영되어야 할 사항으로 실효성 있는 민간 협의체 구축 및 지원을 위한 조례 개정 도심 간,전 세대를 아우르는 맞춤형 학습 방안 마련 정보취약계층지원사업 확대 이용자편의성을 고려한 온라인 통합플랫폼 구축코로나19 비대면 평생학습모델 개발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김상호 시장은“‘모두를 위한 평생학습, 학습이 일상인 생활학습, 시민에의한 평생학습을 주요 추진전략으로 다양한 사업이 체계적으로추진될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평생학습을 통해 시민의 행복지수가높아지고, 시민의 정주성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시는 다음 달 평생교육협의회 자문 내용을 반영해 최종 연구용역 결과를도출하는 한편, 평생교육실무협의회, 시민활동가 등 현장의목소리를 지속 수렴해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을 수립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